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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약 같은 목욕,

반신욕

차가운 기운이 뼛속까지 뚫고 들어오는 듯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추운 계절에는 따뜻한 물에 몸을 푹 담그며 피로를 풀고 싶어진다. 하지만 욕조 가득 물을 받아 목욕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반신욕을 즐기는 것도 한 방법이다.

반신욕이란

반신욕이란 하반신만 따뜻한 물에 담그는 목욕법을 뜻한다.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 한다는 건강법을 반영한 목욕 방법이며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체내의 찬 기운을 없앨 수 있다.

반신욕의 효과

반신욕을 하게 되면 수축되었던 혈관이 확장하며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 되고 혈압이 내려간다. 또한 체내의 독소, 노폐물 등이 땀으로 배출된다. 평소 잘못된 자세 때문에 어깨가 결리거나 근육이 뻣뻣한 이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올바른 반신욕 하는 법

약간 따뜻하게 느껴지는 정도의 물을 욕조에 절반 정도 받은 뒤 발과 다리부터 천천히 입수한다. 배꼽 아랫부분 까지만 물에 담근 후 팔은 물속에 넣지 않는다. 20분가량 가만히 앉아서 몸을 담근 뒤 물기를 잘 닦는다. 반신욕 후에는 양말과 따뜻한 바지를 입고 30분 정도 누워서 휴식을 취한다.

제공 : 웹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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