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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를 부르는 채소

배에 가스가 차 답답해지면 우리는 심한 불쾌감을 느낀다. 가스가 차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달고, 맵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장 내 가스가 다량 생성된다. 이 외에도 가스 발생을 유발하여 먹는데 조절이 필요한 천연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위장이 민감하다면 NO! 사과

녹색 사과에 든 과당은 위장이 민감한 사람들에게 맞지 않을 수 있다. 특히 ‘프룩토스’라는 단순당은 장의 벽을 통해 흡수되지 않으면 장 내로 보내져 메탄과 수소가스를 만드는 박테리아에 의해 가스를 일으킬 수 있다.

고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 당근

당근 또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 속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익지 않은 당근 1개에는 탄수화물 약 12g이 포함되어 있는데, 당근 같은 고섬유질 채소는 섬유 소화의 부산물로 대장 내 세균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스가 생성된다.

설탕 대체물이 든 블랙베리

블랙베리에는 설탕 대체물의 주성분인 ‘폴리올’이 가득 들어 있다. 폴리올은 소화계 주변에 있으면서 소장에 부분적으로 흡수되는데 이 때 남아있던 폴리올이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면서 가스가 발생하게 된다.

제공 : 웹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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