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 가을철 비타민D 결핍 주의보!

가을철 비타민D

결핍 주의보!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며, 염증세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하루의 절반 이상을 실내에서 보내는 현대인은 비타민D가 부족하기 쉽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D가 공급되지 않으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면역 계에 영향 미치는 비타민D

비타민D는 면역 계에 영향을 미친다. 비타민D는 우리 몸을 지키는 항균펩타이드의 생성을 촉진해 병원체를 사멸시키는데, 부족 시 면역 저하로 각종 호흡기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뼈 건강을 돕는 비타민D

비타민D의 주 역할은 칼슘과 인을 조절하는 것이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비타민D가 부족해 뼈의 밀도가 낮아지면 구루병이나 뼈가 쉽게 부러지는 골연화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

비타민D 보충하는 방법은

부족한 비타민D는 햇빛과 음식으로 채울 수 있다. 일주일에 3~4일 정도 가벼운 산책을 하며 햇빛을 쬐면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연어, 우유, 버섯 등을 골고루 섭취해 보충해 주면 된다.

제공 : 웹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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