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체조 > 밴드를 이용해 유연하게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해주는 스트레칭

우리의 하루는 피로를 풀 새도 없이 바쁘게 돌아간다. 하루하루 쌓이는 피로 때문에 몸은 점점 뻣뻣해지고 어깨도 천근만근 무겁기만 하다. 더욱이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우리가족의 몸은 여기저기 뭉치고 굳어 있을 것이다. 탄력 있게 쭉쭉 늘어나는 밴드를 이용해 짬짬이 스트레칭에 도전해보자. 틈틈이 시간을 내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라인도 예쁘게 잡아주니 우리가족에게 이만한 스트레칭도 없다.

옆구리 자극해 유연성 높이기

1. 밴드를 바닥에 깔고 끝 부분을 두 발을 밟고 선다.
2. 손목이 꺾이지 않도록 하며 밴드를 잡은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3. 밴드가 위치한 반대쪽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10초간 유지.

매끈한 어깨와 쇄골라인 만들기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밴드의 정 가운데를 두 발로 밟고 선다.
2. 밴드 잡은 손을 양옆으로 뻗어 어깨 위치만큼 올렸다 내린다.
3. 밴드 잡은 손을 위로 뻗어 만세가 되게 하고, 올렸다 내린다.
4. 같은 동작을 3회 반복.

제공 : 우리은행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