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정보 > 공연정보

9월 공연정보

● 연극 <2017 엠. 버터플라이> ●
기간 : 2017.09.09~ 2017.12.03
장소 :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인간의 본질적인 심리와 욕망에 대한 심도 깊은 접근

국가 기밀 유출 혐의로 법정에 선 前 프랑스 영사 ‘버나드 브루시코’의 실화를 모티브로 프랑스 영화 ‘르네 갈리마르’와 경극 배우 ‘송 릴링’ 사이의 기묘한 관계를 그린 작품. 원작이 가진 주제를 기반으로 실존 인물의 삶을 심층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이 시대의 관객과 소통한다. 더욱 깊어진 2017 <엠. 버터플라이>! 실력과 감각을 겸비한 인기 연출가 김동연과 열정으로 중무장한 라이징 배우, 노련미를 장착한 베테랑 중년 배우의 만남. 더욱 깊어진 감성과 완벽한 무게감으로 연극의 묘미를 더해 간다.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
기간 : 2017.09.05 ~ 2017.11.19
장소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황량한 서부시대를 담은 작은 성당을 실감나게 구현한다.

달이 환하게 뜨던 밤. 한 젊은이가 예배당을 찾아온다. 그의 이름은 레비. 그는 자신의 형을 죽일 계획이라 말하며 미리 용서를 구한다. 그리고 형제의 슬픈 운명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한다. 황금을 찾아 나선 땅을 찾아온 형제. 술과 도박과 모험을 사랑하는 에녹, 집과 가족과 정착을 사랑하는 레비. 하지만 형은 누구보다 동생을, 동생은 누구보다 형을 사랑한다. 낮선 땅에서 금이 발견되고, 그들을 도와줄 여자가 찾아오면서 형제의 운명은 엇갈리기 시작하는데…



● 뮤지컬 <벤허> ●
기간 : 2017.08.24 ~ 2017.10.29
장소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시대와 언어를 뛰어넘은 명작의 부활

서기 26년, 제정 로마의 박해에 신음하는 예루살렘. 명망 높은 유대의 귀족 벤허는 로마의 장교가 되어 돌아온 친구 메셀라와 오랜만에 재회한다. 숱한 전쟁을 겪으며 살아남은 메셀라는 벤허에게 유대의 폭도 소탕을 도와달라 부탁하지만, 벤허는 이를 거절한다. 다음날 벤허의 여동생 타르자는 집 옥상에서 우연히 사고를 내고, 메셀라는 이를 문제삼아 벤허 가문 전체에 반역죄를 씌운다. 억울한 누명을 쓴 벤허는 로마 군함의 노를 젓는 노예가 된다. 3년 후, 사령관 퀸터스의 목숨을 구한 벤허는 자유의 신분과 함께 로마의 귀족이 된다. 생사의 위기를 극복한 벤허는 메셀라에게 복수할 것을 결심하게 되는데…



● 뮤지컬 <서편제> ●
기간 : 2017.08.30 ~ 2017.11.05
장소 : 광림아트센터 BBCH홀

세상은 희생이라 했고, 그녀는 인생이라 했다.

어린 송화는 이붓 남동생 동호와 함께 진정한 소리꾼의 길을 쫓는 아버지 유봉을 따라 유랑한다. 소리를 놀이 삼아, 친구 삼아 소리 길을 다니며 서로 마음을 나누는 송화와 동호. 그러나 동호는 아버지 유봉의 소리가 어머니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유봉에게 저항하고, 그를 증오하다 결국 자신의 소리를 찾아 떠난다. 하지만 송화는 아버지 곁에 남아 소리를 완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떠난 동호가 그리워 소리 정진에 집중하지 못하는 송화. 그런 그녀의 소리를 위해 유봉은 송화의 두 눈을 멀게한다. 50년 후, 각자의 소리인생을 살던 송화와 동호는 다시 만나게 되는데…



● 연극 <20세기 건담기> ●
기간 : 2017.09.05~2017.09.30
장소 : 두산아트센터

젊은 예술가 박태원과 이상의 행적을 담아낸 연극

1936년 초, 소설가 구보 박태원과 그의 절친한 친구 시인 이상이 마이크 앞에 서서 새로운 4차원 라디오 기술을 통해 21세기 미래의 청중들에게 발신하는 ‘건담’(建談)을 시작하겠노라 선언한다. 이들의 이런 유희에 소설가 김유정, 화가 구본웅 등이 가세한다. 그러나 그들이 꿈꾸는 이상(理想)에 비해 조선의 현실은 초라할 뿐이다. 가난과 질병, 실연 등에 괴로워하던 김유정은 시골로 요양을 떠나고, 이상은 경성(서울)을 떠나 일본 도쿄로 향한다.

제공 : 웹브라이트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