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정보 > 공연정보

8월 공연정보

● 뮤지컬 <아리랑> ●
기간 : 2017.07.25~ 2017.09.03
장소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일제 강점기, 그 시대를 살아내야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

김제군 죽산면에 사는 감골댁의 아들 방영근은 빚 20원에 하와이에 역부로 팔려나간다. 양반 송수익의 몸종이었던 양치성은 스승인 그에게 언제나 열등감을 느끼고, 그러던 중 자신의 아버지가 의병에 의해 살해되자 친일파가 되어 우체국장 하야가와의 주선으로 일본 첩보원 학교를 졸업하고 돌아온다. 그 사이 송수익은 만주로 가서 독립군을 이끈다. 한편 감골댁의 딸 수국이와 친구 옥비는 일본 앞잡이들의 괴롭힘에 몸을 버린 뒤, 험난한 인생을 살아간다. 일본의 앞잡이가 된 양치성은 송수익의 행방을 추적하고 감골댁도 그의 농간으로 비참하게 죽는다. 그 과정에서 양치성은 평소 연정을 품고 있던 수국이를 협박해 강제로 동거를 시작한다. 그러던 중 만주에서 일본토벌대의 조선인 살육이 자행되는데…



●뮤지컬 <레베카> ●
기간 : 2017.08.10 ~ 2017.11.12
장소 :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집요한 복수와 집착, 기묘한 매력과 애증으로 무대가 활활 불탄다

불의의 사고로 아내 레베카를 잃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막심 드 윈터, 그는 몬테카를로 여행 중 우연히 ‘나’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막심의 저택인 맨덜리에서 함께 생활하게 되는데… 맨덜리는 아름다웠지만 음산하고 기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기도 했다. 마치 죽은 레베카가 살아 숨 쉬고 있는 것처럼.. 맨덜리의 모든 것은 여전히 레베카에게 깊게 물들어 있고 집사 댄버스 부인은 시종일관 무표정을 유지하며 ‘나’에게 경계심을 드러낸다. 사랑하는 막심과의 행복한 삶을 꿈꾸던 ‘나’는 점점 위축되어 가고 오해가 쌓여 막심과의 관계도 위태로워진다. ‘나’가 자괴감에 빠져 괴로워할 때, 레베카의 보트와 시신이 우연히 발견되면서 상황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데…



● 뮤지컬 <사의찬미> ●
기간 : 2017.07.29 ~ 2017.10.29
장소 : DCF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

“우린 새로운 세상으로 갈 거야. 준비됐어?”

1926년 8월 4일 그들에게 벌어진 5시간의 진실은 무엇인가? 1926년 8월 4일. 새벽 4시. 관부연락선 두쿠주마루.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바다로 몸을 던진다. 캄캄한 어둠. 적막한 바다. 관부연락선이 오전 4시경 쓰시마섬 옆을 지날 즈음 김우지과 윤심덕이 현해탄에 몸을 내전졌다. 두 사람의 죽음은 목격자도 없었고, 시체 또한 발견되지 않았다. 두사람을 둘러싼 억측과 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갖가지로 비화되었다. 배는 윤심덕, 김우진 외에 신원 미상의 한 사내가 탑승하고 있었다. 시대에 대항하여 예술혼을 불태우고자 했던 예술가들 앞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남자, 사내. 그는 과연 이들의 투신과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일까?



● 연극 <지구를 지켜라> ●
기간 : 2017.08.10 ~ 2017.10.22
장소 :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영화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연극으로 재탄생하다.

외계인의 지구 파괴 음모를 밝히려는 병구의 일생일대 최대 프로젝트 풀가동! 이 세상의 모든 부조리와 인간들의 불행은 외계인의 소행이며 외계인에 의해 지구는 곧 멸망한다. 이번 개기월식 때까지 안드로메다 왕자를 만나 지구 멸망을 막아야만 한다. 드디어 찾아냈다! 안드로메다 PK-45 행성의 지구 총사령관 강.만.식. 나 이병구는 지구 총사령관을 이용해 안드로메다 왕자를 만나서 지구를 지킬 것이다. 개기월식까지는 네 시간, 월식이 끝나면 지구도 끝이다. 과연 병구는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 연극 <브라보 마이 라이프> ●
기간 : 2017.08.09~2017.09.10
장소 : 대학로 상명아트홀 2관

스물 여덟, 꿈이 있어 가장 시간

조앤 K. 롤링과 같은 작가가 꿈이지만 경제력 때문에 남의 자소서를 써주면서 생활을 이어가는 지원. 경찰이 되기 위해 6년 동안 공무원 시험만 12번을 보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결국 결혼을 하는 영선. 부족함이 없이 자란 덕분에 한번도 꿈을 가져 본 적이 없지만, 겉보기엔 완벽하게 살아가는 이나. 고등학교 시절 둘도 없는 친구 사이였던 지원, 영원, 이나는 ‘영선’의 결혼소식을 듣고 마지막 우정여행을 떠나게 된다. 가치관과 이상향이 서로 다른 세명의 친구들이 보내는 솔직하고 대담한 1박 2일 여행!!

제공 : 웹브라이트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