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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은 마음의 거울

맑은 눈 10초면 OK!

우리가족의 안구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미세먼지는 하루가 멀다 하고 대기를 뒤덮고, 온풍기 열기로 가득한 실내는 건조하기 짝이 없다. 여기에 스마트폰도 한몫한다. 작은 화면에 눈을 가까이 대고 SNS나 동영상 시청에 집중하는 것 또한 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그뿐일까?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혹은 작고 빽빽한 글자를 읽고 쓰며 업무까지 해야 한다면, 눈은 잠시도 쉴 수 없다. 하지만 눈은 곧 마음의 거울이라 하지 않았던가? 사정이 안 좋다고 하여 마냥 탁하고 충혈된 눈만으로 지낼 수는 없는 법. 오늘부터 건강하고 맑은 눈을 만들어보자. 사람과 눈을 마주치고 대화할 때, 나로 인해 피곤함이 아니라 맑고 경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눈동자 체조법 A

1. 두손을 맞대어 왼쪽 볼에 댄 뒤, 왼쪽을 10초 바라본다.
2. 두 손을 맞대어 오른쪽 볼에 댄 뒤, 오른쪽을 10초 바라본다.
3. 눈동자를 시계방향으로 1번, 반 시계반향으로 1번 돌려준다.

눈동자 체조법 B

1. 양쪽 검지 손가락으로 눈의 바깥쪽(관자놀이)을 꾹꾹 누른다.
2. 양쪽 검지 손가락으로 눈의 안쪽(콧대 양옆)을 꾹꾹 누른다.
3. 두 손을 10초 동안 비빈 후, 열기가 있는 양 손바닥을 각각 눈 위에 올린다.

제공 :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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