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체조 > 장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세

장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세

마르자르야사나 자세

1.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양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뒤 양팔을 앞으로 뻗어 바닥을 잡고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으로 만든다.
2. 양손을 최대한 앞으로 뻗으며 상체 아래로 지그시 누른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내리고 엉덩이는 위를 향해 올려 등을 늘려준다. 10초간 유지.

부장가아사나 자세

1.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팔꿈치는 접어 양손 바닥으로 가슴 옆 바닥을 지지한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으로 바닥을 밀며 상체를 들어 올린다.
3. 가슴을 활짝 열어줌과 동시에 엉덩이에 힘을 주어 동작을 반복한다.

제공 :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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