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레시피 > 2월 제철 수산물로 만드는 요리 2

2월 제철 수산물로 만드는 요리 2

① 송어구이

송어는 각종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수산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송어에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상당히 고단백 식품이죠. 뇌기능 강화와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자분들은 빈혈있으신 분들이 많으신데 빈혈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송어구이 준비단계

재료 : 송어(1마리), 레몬(1개), 마늘(6쪽), 올리브유(2),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송어구이에 어울리는 소스

타르타르 소스 : 마요네즈(6), 양파(1/4개), 다진 피클(1), 꿀(1), 레몬즙(1)
버터발사믹소스 : 버터(2), 다진 마늘(1), 양파(1/4개), 간장(2), 발사믹식초(1), 꿀(2)

시식 Tip!

송어에 마늘과 레몬만 슬라이스해서 올린 뒤, 오븐에 구워 초고추장이나 초간장에 찍어도 담백한 밥반찬으로 좋아요.
소스만 조금 색다르게 해도 생선스테이크느낌의 송어구이를 즐길 수 있고요!
오븐이 없을 때는 달군 후라이팬에 구워도 o.k.

② 삼치유자청구이

삼치는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으로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기억력 증진에 탁월합니다. 또한 야맹증과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는데요. 독감이 유행인 요즘 삼치구이를 통해 예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성인병과 항암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이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삼치 유자청구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치 유자청구이 재료

재료 : 삼치(1마리), 녹말가루(1)
유자청소스 : 간장(2), 유자청(2), 맛술(1), 물(1), 다진 청양고추(1개), 후춧가루 약간

시식 TIP

삼치에 처음부터 유자청 소스를 넣어 구우면 삼치는 속까지 익지 않은 채 겉면의 소스가 타면서 요리를 망칠 수 있으니, 소스를 바르며 구울 땐 일단 삼치를 속까지 초벌구이해주세요. 매운 맛을 더하고 싶으면 소스에 마른 고추를 더해줘도 좋고, 아이들 메뉴로 만든다면 청양고추는 아예 생략해도 괜찮아요.

레시피 제공 : 요리 블로거 야옹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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