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체조 > 우리 몸의 중심을 바로 잡는 코어운동

우리 몸의 중심을 바로 잡는

코어운동

약해진 중심부위 근육들을 강화하여 허리통증을 방지하고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운동을 ‘코어 운동’이라고 한다. 코어 운동은 정확한 방법을 알고 천천히 시행해야 큰 무리가 되지 않는다. 코어 운동에는 다양한 운동법이 있다. 이번 호에서는 플랭크 운동과 코어 근육 강화 스트레칭에 대하여 알아보자. 플랭크 운동은 복부의 앞과 옆구리 그리고 등까지 코어 근육을 정확하게 트레이닝해주며, 코어 근육 강화 스트레칭은 허리와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운동이다. 올여름 바른 자세와 몸매 두 가지 모두 지킬 수 있는 운동을 해보자. 우리가족의 여름이 건강해질 것이다.

기초적인 플랭크 동작

1. 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쭉편다. 이때 발은 엉덩이보다 조금 넓게 벌린다.
2. 팔꿈치를 바닥에 닿게 한 뒤 몸을 일직선으로 만든다. 이떄 손을 가운데로 모으면 중심을 잡기 수월하다.

코어 근육 강화 스트레칭

1. 뒤로 돌아서 서로 등을 마주 댄다.
2. 팔꿈치 안쪽을 서로에게 끼우고 등은 최대한 밀착시킨다.
3. 그대로 한 명씩 천천히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상대방의 등과 본인의 등을 밀착시킨 다음 10초정도 유지해서 허리를 곧게 펴준다. 서로 사이좋게 번갈아가며 동작을 반복한다.

제공 :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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