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삶 > 근교로 떠나는 가을 여행

근교로 떠나는 가을 여행

올해 추석 연휴는 다른 해에 비해 제법 긴데요. 주말이 이틀이나 겹쳤기 때문입니다. 연휴 주말에 가족 나들이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요? 추석 연휴를 이용해 가볼 만한 근교 여행지 5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뚜벅뚜벅 골목 여행, 인천

서울에서 가까운 골목 여행지를 추천하라면 서슴지 않고 인천을 꼽겠습니다. 특히 월미도와 차이나타운이 있는 중구 일대는 볼거리·먹을거리가 풍성해 도보 여행자의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인천역 밖으로 나오면 가장 먼저 복성동 차이나타운을 만나게 됩니다. 인천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威海)시가 기증한 3개의 패루 중 하나가 입구에 서 있어 찾기 쉽습니다. 패루를 지나면 짜장면거리가 이어집니다. 여기 짜장면거리의 한 쪽에는 짜장면 박물관이 있습니다. 2010년 중구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짜장면 집으로 추정되는 ‘공화춘’을 매입해 2012년 박물관으로 재개관했습니다.
동인천역 인근에는 닭강정으로 유명한 신포시장이 있습니다. 시장 안 닭강정 가게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 원조는 뭐니뭐니해도 ‘신포 닭강정’입니다. 저녁시간에는 평균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하는 유명 맛집입니다. 닭강정을 처음 입에 물면 예상보다 매운 맛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이 맵고 달콤한 맛에 반해 찾는 사람들이 매일같이 가게 앞에서 장사진을 이룹니다.
문의 : 인천시 중구청 032-760-7114, http://www.icjg.go.kr

가을 만끽 힐링 여행, 양평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양평은 주말 여행지로 각광받는 지역입니다. 특히 용문산 자연휴양림과 세미원, 두물머리, 남한강 자전거길 등 명소들이 많아 힐링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최근 문을 연 ‘쉬자파크’도 그 중 한 곳입니다. 용문산 자락에 위치한 쉬자파크는 19만 4980㎡ 부지에 명상의 숲, 치유의 숲, 야생화 정원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것은 ‘숲 속의 장터’라고 불리는 ‘트리마켓’입니다.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마다 쉬자파크 내에서 개장하는 이 마켓은 50여 개 코너에서 농·임산물, 공예품, 음식, 음료 등을 판매합니다.
요즘 젊은 층에서는 서울에서 가까운 양평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이 인기입니다. 양평군 한화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패러러브’에서는 원하는 코스를 골라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비행, 항공촬영, 상승기류 체험, 커플비행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코스별로 11만~2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쉬자파크 031-770-1008, http://swijapark.com,
파라러브 031-774-1022 http://para114.com

통일 안보 여행, 파주

파주는 우리나라 분단의 역사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임진각의 ‘평화누리’는 2005년 세계평화축전을 계기로 조성된 3만평 규모의 대형 잔디 언덕입니다. 이 언덕 위에는 ‘바람의 언덕’, ‘솟대집’, ‘통일부르기’ 등의 전시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김언경 작가의 작품 ‘바람의 언덕’은 수천개의 오색 바람개비들이 연출하는 장관 덕분에 데이트 코스나 출사지로 유명합니다.
임진각 근처에는 한국전쟁 때 폭격을 맞아 멈춰버린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등록문화재 제78호)가 당시의 모습 그대로 복원, 전시되고 있습니다. 실향민들이 명절 때 이북에 있는 조상과 부모에게 배례하는 ‘망배단’도 임진각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임진각 옥상에는 ‘하늘마루’라는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민통선 마을인 해마루촌 등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문의 : 031-953-4854

당일치기 섬 여행, 안산

경기도 안산은 서해와 맞닿아 있어 섬들이 많습니다. 섬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육지와 이어져 있어 자동차로 너끈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방아머리 먹거리 타운이 있는 대부도와 ‘해안 오솔길’ 갯벌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구봉도, 행정주소 상 인천에 속하지만 대부도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도착하는 선재도가 있습니다. 단풍이 아름답다는 풍도와 6개의 섬이 올망졸망 모여 있는 육도는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안산의 유일한 어항 탄도항에서는 값싸고 신선한 해산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탄도에서 고작 1.2km 떨어져 있는 누에섬은 하루 2번, 4시간씩 갯벌이 드러납니다. 그 때 바닷길을 걸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 3대와 등대 전망대도 있어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석양 무렵 탄도항 쪽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절경이라 출사지로도 이름이 높습니다.
문의 :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1544-1114,
누에섬 등대전망대 032-886-0126

알고 보면 가까운 강원도 여행, 춘천

올여름 강원도로 피서를 가지 못하셨다면 강원도 가을여행은 어떠신가요?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강원도 춘천을 추천합니다. 춘천으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우리나라 최초의 2층 열차 ‘ITX-청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루 10회 운행하는 준고속열차 ITX-청춘은 최고 시속 180킬로미터로 용산~춘천 구간을 1시간 10여 분 만에 주파합니다. 2층 좌석은 인기가 높아 빨리 매진되므로 예약하려면 일찌감치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할 경우 용산역 뿐 아니라 청량리역에서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춘천 자전거 투어도 좋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등 관광 명소를 따라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추어져 있어 기분 좋은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송암스포츠타운에 가면 카누체험(성인 2인 기준 이용료 3만원)도 가능합니다. 호반 위 짙푸른 하늘빛에 반해 넋을 잃게 될지도 모릅니다.
문의 : 물레길 운영 사무국 070-4150-9463, http://www.mullegil.org

제공 : 웹브라이트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

위비 바로가기